반응형

제가 원래 아이폰se1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13미니로 바꾸게 됐습니다. 근데 제일 불편한거 중 하나가 알림센터랑 제어센터를 한손으로 불러오기가 힘든점이었어요. 그래서 AssistiveTouch를 설정하고 사용하는데 단축어도 등록할 수가 있더라구요?! 생각보다 편하게 사용중이라 현재 사용중인 설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.

 

우선 AssistiveTouch는 아이폰의 설정 → 손쉬운 사용 → 터치 → AssistiveTouch를 On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

그러면

이런 동그란 모양이 화면에 항상 뜨게 되는게 드래그해서 위치를 바꿀수 있습니다. 이제 저 아이의 기능을 나에게 맞게 바꿔주면 됩니다. AssistiveTouch의 설정에 가보면

단일탭, 이중탭, 길게누르기에 설정할 수 있는 항목들이 아주 많아요. 전 이렇게 설정하고 사용중입니다. “대기 중 불투명도” 를 조절하여 동그란 모양의 투명도를 설정할 수도 있고요.

그 중 “메뉴 열기” 로 뭐 할 건지는 “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"를 통해 다양한 액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 단축어도 추가 가능해요.~

 

이건 제가 설정한 “메뉴 열기” 의 단축어들입니다.

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언제든지 이중탭해서 그 순간의 시간과 내용을 기록한다든가 할일을 추가한다든가 등등 아주 빠른 액션이 가능한 것이죠. 

 

AssistiveTouch를 이중 탭하면 이런 식으로 뜨게 됩니다.

제어센터랑 알림센터도 이제 한손으로 열 수 있어서 아이폰se의 사용 패턴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네요.

가끔 AssistiveTouch의 점 모양이 내가 보고 있는 버튼을 가린다거나 할 때도 있지만 드래그 해서 이동이 가능하니 그 정도 불편함보단 제공되는 편리함이 더 커서 저는 적극 사용중인 기능입니다.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
  • shared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